청소력
작 가 : 마쓰다 미쓰히로
옮긴이 : 우지형
출판사 : 나무한그루
책을 읽으면서도 변화가 없다는데 많은 괴로움과 한계를 느끼며 다시금 시작해보자는 마음을 가지고
우연하게 이 책을 알게 되었다.
청소~~~ 그리고 청소력 ~~~
이젠 책 사는 것과 보관하는 것도 힘에 겨워
시립도서관을 통해 대출을 받았다.
왜 청소력일까? 청소가 아니고
일단 그냥 훑어보듯이 마구잡이 읽었다.
그런데 중간중간 가슴이 뛰는 내용들이 ~~~
청소로 내 주변과 환경 기운을 바꾸는 방법이 소개되어 있다.
기분 전환겸 나의 처지를 개선하고자 하는 맘으로 실천을 해 보기로 마음 먹었다.
청소에는 2가지의 청소가 있다.
첫째, 마이너스 요인을 제거해 주는 청소
둘째, 플러스 요인을 가져다 주는 청소
마이너스 요인을 제거해 주는 청소는 주변환경을 청소하는 것, 흔히들 보통 일반적으로 하는 청소들이다.
우울하거나 정신적으로 문제가 생기는 사람들의 특성이 청소나 세면 등 위생적인 문제에 노출 되는 것이다.
주변이 엉망진창으로 지저분하고, 난잡하여 발 디딜 틈이 없는 환경, 언제 씻었는지 알 수 없는 몰고, 의류, 식기 등
우선적으로 마이너스 요인을 제거하기 위해서 우리는 환기 - 주변의 공기, 분위기 - 를 통하여 주변의 먼지, 암울한 기운들을 자연과 소통시키고, 불필요하게 누적되어 있는 물건들 - 입지도 않는 옷가지, 그릇, 책 - 주변을 둘러보고 과감하게 버릴 것들을 버리고,
먼지 등을 틀어내는 것이 마이너스 요인을 제거해 주는 청소이다.
이런 청소들을 하지 않으면 항상 암울하고 지저분한 기운들이 모여들 공간을 마련해 주는 것이므로, 우선적으로 마이너스 요인을 제거하는 청소를 당장에 하자.
이젠 플러스 요인을 가져다 주는 청소할 환경적 요인이 형성되었으니, 플러스 요인을 가져다 주는 청소를 준비하자.
플러스요인을 가져다 주는 청소라는 것은 우리가 많은 자기계발서를 보면서 항상 느끼는 감사한 마음을 가지는 것이다.
청소를 하면서 감사한 마음을 가져야 할 사람, 아니면 극단적인 관계에 있지만 관계 개선을 해야할 사람들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서 청소를 하는 것이다. 이 청소를 하는 과정에 흔히 말하는 복식호흡 법 같은 것을 하면서 마음을 이완시키고 감사하는 마음을 말로서 아니면 가슴 속에 느끼면서 청소를 한다면 2주~3주 정도면 상대방이나 나의 감정에 많은 변화가 생기며 그때부터는 플러스 기운들을 모으는 일들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우선, 이러한 것들은 장기적으로 습관화가 되어야 하므로, 몇 차례의 작심삼일 과정을 겪더라고 중단하는 날을 휴식이로 여기며 꾸준하게 매진하게 되면 당신을 지금의 바닥으로부터 위로 끌어 올려주는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이 책을 읽고 나도 이제 오늘부터 우선적으로 첫 번째 작심삼일로 마이너스 요인들을 제거하는 청소를 실천할 것이다.
이 글을 읽는 당신도 오늘 첫 작심삼일에 동참하여 밝고 행복한 플러스 요인들을 끌어 당겨 보는 것은 어떨까요??